건너뛰기 메뉴



언론보도방
시민이 신뢰하는 지속가능한 BEST 공기업

언론보도방

부천도시공사 「초등학생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전**
등록일자
2026년 2월 4일 8시 30분 47초
조회
13

- 겨울방학 맞이 부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1개소 대상 맞춤형 교육 실시 - 이론부터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까지어린이 눈높이 맞춘 실감형 프로그램 호응

 

부천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정만)가 겨울방학 기간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절기 외부 활동이 제한적인 부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감 나는 안전 수업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어린이교통나라에서 활동 중인 교통안전 전문 자원봉사 강사들이 각 시설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전달력과 현장감을 높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예방할 수 있도록구성되었다. 우선 전문 강사와 함께 안전한 보행의 기본인 횡단보도 올바르게 건너기 원칙을 되새기고, 차량 탑승 시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과 운전자 시야에서 벗어난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이용이 빈번한 킥보드나 자전거 이용 시 반드시 보호 장구를 착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단순히 이론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활동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교통안전 표지판을 직접 만들어보는 미술 활동을 통해 표지판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한편, 횡단보도 모형 매트와 이동식 신호등을 활용해 실제 도로 환경과 유사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연습을 반복하며 올바른 보행 습관을 체득하도록 도왔다.

 

이정만 사장 직무대행은 어린이는 성인보다 주의력이 낮아 직관적인 체험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이번 교육이 아이들의 자기 보호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 일상 속 안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JPG 파일 1.jpg [ Size : 2.59MB , Down : 11 ] 미리보기 다운로드
  2. JPG 파일 2.jpg [ Size : 2.08MB , Down : 11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



TOP